다음은 초기 앱 실행 시 화면입니다.


다음은 옵션 버튼을 클릭했을 때 화면입니다.



잠금 비밀번호에 글쓰기 란이 두 개가 있습니다.  두 개의 란에 동일하게 비밀번호를 4자 이상 입력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번 앱실행시 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실행되게 됩니다.

 위젯 옵션이란 폰의 바탕화면에 나오는 위젯옵션으로 오늘 일정 과 디데이가 있습니다.
오늘 일정은 오늘 날짜로 저장되어 있는 내용이 있다면 위젯에 표시해 주는 것이고
디데이는 오늘 이후로 저장되어 있는 내용이 있다면 몇일이 남았는지 위젯에 표시해 주게 됩니다.

 위젯을 등록하는 방법은 위젯을 표시하고 싶은 아무것도 없는 바탕화면을 길게 터치하면 팝업이 뜨는데 여기서 위젯을 선택하면 여러 어플들의 위젯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포토다이어리를 선택합니다.
 만약  등록위치에 다른 아이콘이나 위젯들이 있어 공간이 좁을 경우에는 등록되지 않으니 넓은 위치에 등록하기 바랍니다.

 배경색 설정 에서 색상을 터치하면 배경색이 바뀝니다.






달력화면에서 날짜를 클릭하면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년 월 일 시간 을 설정합니다.   디폴트로 클릭한 날짜와 현재 시간이 표시됩니다.


 제목 입력란과 내용 입력란이 있는데 여기에 글자를 입력하고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저장이 됩니다.


사진을 입력하고 싶다면 카메라 또는 갤러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메라는 사진을 찍어서 등록하는 것이고 갤러리는 저장된 사진을 등록하는 것입니다.


 위에 음성 버튼은 음성으로 입력하는 것입니다.


먼저 제목 입력란 혹은 내용입력란에 커서를 위치시키고 음성입력 팝업이 떳을 때 쓰고 싶은 글자를 말합니다.


만약 음성입력 팝업이 뜨지 않는다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음성검색 이라는 어플을 무료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다시 본 어플을 실행하여 음성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백업 방법은 옵션화면에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본 어플에서 한 번이상 입력된 내용이 있다면 폰의 sd카드에 diary_database 폴더에 diary 라는 파일이 생성되는데 이 파일에 사진과 내용등의 모든 내용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다른 곳에 저장해 놓으면 백업이 되는 것이고 이 파일을 그냥 삭제하면 모든 내용이 지워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백업해 놓은 diary 파일을 다시 sd카드의 diary_database 폴더에 붙어넣으시면 복원이 됩니다.


sd카드의 내용을 보고 싶다면 폰에서 탐색기 기능을 하는 어플을 실행하거나 혹은 폰을 USB로 컴퓨터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기타 부족한 설명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 주시면 설명을 보완하겠습니다.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데이터 관리  (0) 2011.10.13
안드로이드폰 전화번호 입력 프로그램 배포  (0) 2011.01.08
Posted by 발락수녀
,